유니티 엔진 (Unity Engine)

[Unity] Timeline 을 구성하는 PlayableGraph의 Playable 구성 샘플

원소랑 2024. 5. 30. 03:00

 

위 이미지를 보면, playableCount 가 9로 찍힘.

 

Timeline 트랙은 3개 뿐인데 왜 9개나 들어있을까. 궁금해서 각 Playable 의 Type 들을 출력해봄.

 

Timeline 트랙은 아래로 구성돼있음.

(상단 Timeline 에 Signal Emitter 배치)

Activation Track 1

Activation Track 2

Animation Track

 

위 로그를 기반으로 9개의 Playable 그래프를 정리해보면 대략 아래와 같은 구조.

 

(Root) TimelinePlayable

ㄴ TimeNotificationBehaviour

ㄴ ActivationMixer Playable

ㅡㄴ Playable

ㄴ ActivationMixer Playable

ㅡㄴ Playable

ㄴ AnimationLayerMixer Playable

ㅡㄴ AnimationMixer Playable

ㅡㅡㄴ AnimationClipPlayable

 

해설

TimeNotificationBehaviour 는 기본 Signal Emitter 를 위한 Playable 인 것으로 추정.

 

아래 구조가 Activation Track 하나를 구성하는 Playable 같고.

ㄴ ActivationMixer Playable

ㅡㄴ Playable

 

Animation Track 하나는 아래 구조.

ㄴ AnimationLayerMixer Playable

ㅡㄴ AnimationMixer Playable

ㅡㅡㄴ AnimationClipPlayable

 

참고 이미지

 

참고 문서

The PlayableGraph

https://docs.unity3d.com/2022.3/Documentation/Manual/Playables-Graph.html

 

Unity - Manual: The PlayableGraph

ScriptPlayable and PlayableBehaviour The PlayableGraph The PlayableGraph defines a set of playable outputs that are bound to a GameObjectThe fundamental object in Unity scenes, which can represent characters, props, scenery, cameras, waypoints, and more. A

docs.unity3d.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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