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튜토리얼 영상이 있어서 스크랩.
이 튜토리얼에서는 Unity 설치부터 첫 프로그래밍 코드 작성, UI 생성, 친구와 공유할 수 있는 실행 가능한 게임 파일 빌드까지 모든 것을 다룹니다. 경험이 없어도 됩니다.
게임을 개발하고 싶은, 게임 개발을 배우고싶은 완전 초보를 대상으로 하는 유니티 엔진 게임 개발 완전 기초를 다루는 튜토리얼 영상입니다. 유명한 플래피 버드(Flappy Bird) 게임 메카닉스를 만들어보는 것을 골자로 하는데, 이를 통해 게임 개발의 기초를 설명하고 가이드 합니다.
유니티 엔진의 UI 구성, 물리와 간단한 프로그래밍, 물체 스폰/생성과 게임 로직, UI 동작 구현, 게임 오버 처리까지 다룹니다.
영상 구성 내용 목록
Installing Unity
Step 1 - Unity UI
Step 2 - Physics and Programming
Step 3 - Spawning Objects
Step 4 - Logic and UI
Step 5 - Game Over
각 스탭마다 마지막에 Recap(recapitulate) 파트가 있어서 앞 내용을 요약정리 해주고 있어서 유익한 구성입니다.
The Unity Tutorial For Complete Beginners
"완전 초보자를 위한 유니티 튜토리얼"
https://www.youtube.com/watch?v=XtQMytORBmM
728x90
반응형
'유니티 엔진 (Unity Engine)'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Timeline 을 구성하는 PlayableGraph의 Playable 구성 샘플 (0) | 2024.05.30 |
---|---|
[Unity] ScriptableWizard 클래스로 간단하게 커스텀 툴, 에디터 창 만들기 (0) | 2024.05.15 |
[Unity] 후처리 효과 : 앰비언트 오클루젼 - Post Processing Effects: Ambient Occlusion (0) | 2024.05.14 |
[Unity] 모바일📱최적화 2022LTS 파트 1~4 정리 + 스크랩 (0) | 2024.05.13 |
[Unity] 라이트맵 베이킹을 위한 간단 가이드 + 요약 (0) | 2024.05.07 |
[Unity] Renderer.staticShadowCaster 의 의미. LightMap 굽는데 영향이 있나? Static 플래그와는 무슨 관계일까? 에 대한 짧은 결론. (0) | 2024.05.03 |
[Unity] "라이트매핑에 자주 발생하는 다섯 가지 문제와 솔루션" 요약 정리 (0) | 2024.05.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