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 이미지를 보면, playableCount 가 9로 찍힘.
Timeline 트랙은 3개 뿐인데 왜 9개나 들어있을까. 궁금해서 각 Playable 의 Type 들을 출력해봄.
Timeline 트랙은 아래로 구성돼있음.
(상단 Timeline 에 Signal Emitter 배치)
Activation Track 1
Activation Track 2
Animation Track
위 로그를 기반으로 9개의 Playable 그래프를 정리해보면 대략 아래와 같은 구조.
(Root) TimelinePlayable
ㄴ TimeNotificationBehaviour
ㄴ ActivationMixer Playable
ㅡㄴ Playable
ㄴ ActivationMixer Playable
ㅡㄴ Playable
ㄴ AnimationLayerMixer Playable
ㅡㄴ AnimationMixer Playable
ㅡㅡㄴ AnimationClipPlayable
해설
TimeNotificationBehaviour 는 기본 Signal Emitter 를 위한 Playable 인 것으로 추정.
아래 구조가 Activation Track 하나를 구성하는 Playable 같고.
ㄴ ActivationMixer Playable
ㅡㄴ Playable
Animation Track 하나는 아래 구조.
ㄴ AnimationLayerMixer Playable
ㅡㄴ AnimationMixer Playable
ㅡㅡㄴ AnimationClipPlayable
참고 이미지
참고 문서
The PlayableGraph
https://docs.unity3d.com/2022.3/Documentation/Manual/Playables-Graph.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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