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컨텐츠 개발에 꼭 필요한 최적화 방법을 다양한 방면으로 알려주는 영상들 링크 스크랩.
파트1 주제
📌모바일 프로파일링 심층분석
📌메모리 관리 방법
📌어댑티브 퍼포먼스 구축
타임라인
01 0:00:00 인트로
02 0:02:23 목차 소개
03 0:03:26 프로파일링
04 0:05:33 프로파일링 3대 중요점
05 0:09:55 프로파일러 종류
06 0:19:53 프로파일러 마커 소개
07 0:21:07 프로파일러 사용법
08 0:34:23 모바일에서의 프로파일링
09 0:41:53 질문답변 (스킨드매쉬 최적화)
10 0:43:01 게임개발의 메모리 개요
11 0:45:24 유니티의 메모리 관리 개념
12 0:50:46 메모리 프로파일러 소개
13 0:53:07 메모리 최적화 방법
14 1:06:16 어댑티브 퍼포먼스
15 1:12:08 마무리
파트2 주제
📌최적화를 위한 프로그래밍과 코드 구조
📌모바일을 위한 프로젝트 설정 소개
타임라인
01 0:00:00 프로그래밍 코드 최적화 인트로
02 0:02:16 플레이어 루프
03 0:16:51 디버그 로그
04 0:22:18 문자열 대신 해쉬 HASH 사용
05 0:24:41 적절한 데이터구조 사용
06 0:28:13 컴포넌트 관련 호출 및 캐싱
07 0:32:12 오브젝트 풀링
08 0:40:00 스크립트블 오브젝트
09 0:54:05 최적화를 위한 프로젝트 설정
10 1:02:30 깊은 하이어라키 구조 피하기
11 1:12:02 트랜스폼 코드 최적화
12 1:16:42 마무리
파트3 주제
📌모바일 최적화를 위한 에셋 설정
📌3D 모델링, 오디오,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에셋의 설정 방법 소개
참고 : 효율적인 텍스처 압축 이해하기& 꿀팁
https://www.youtube.com/watch?v=BeEjoTa9sSo&t=0s
타임라인
01 0:00:00 인트로
02 0:02:20 최적화를 위한 에셋 설정
03 0:03:11 텍스쳐 설정 소개
04 0:11:12 타겟 플랫폼을 고려한 텍스쳐 설정
05 0:14:37 매쉬 설정 소개
06 0:19:45 에셋 관리 후처리기
07 0:22:11 오디오 설정
08 0:29:10 애니메이션 설정
09 0:33:03 물리 설정
10 0:43:00 워크플로우 소개
12 0:46:15 마무리
파트4 주제
📌최적화를 위한 그래픽과 GPU 설정
📌UI 최적화 노하우
타임라인
01 0:00:00 인트로
02 0:02:01 타겟 디바이스 하드웨어
03 0:04:18 렌더링과 배칭
04 0:30:00 URP 관련 에셋 설정
05 0:32:15 GPU 바운드 고려 사항들
06 0:37:47 라이팅 고려 사항들
07 0:45:49 카메라 최적화 고려 사항들
08 0:50:38 Shader 선택
09 0:52:05 Baked Lighting 관련 요소들
10 1:01:14 라이트 프로브, 어댑티브 프로브
11 1:08:30 UI 최적화 관련 요소들
12 1:33:55 정리 및 마무리
영상 링크 스크랩
모바일📱최적화 2022LTS
https://www.youtube.com/watch?v=-IrpQzZi_p8
모바일📱최적화 2022LTS 2편
https://www.youtube.com/watch?v=6dBsTYa3APA
모바일📱최적화 2022LTS 3편
https://www.youtube.com/watch?v=vGYIgZJHby8
모바일📱최적화 2022LTS 4편
https://www.youtube.com/watch?v=Hhv9F5a5hl4
📚 최신 최적화 E-Book (영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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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blog.unity.com/engine-platform/updated-2022-lts-best-practice-guides
Updated 2022 LTS Best Practice Guides for optimizing games | Unity Blog
Each guide includes actionable tips across profiling tools, programming and code architecture, working with assets, render pipelines, UI, and much more. There are also many new and updated links to additional documentation and other resources if you want 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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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얼-타임 렌더링(REAL-TIME RENDERING) 4/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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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얼-타임 렌더링 4/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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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득우의 게임 수학:39가지 예제로 배운다! 메타버스를 구성하는 게임 수학의 모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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