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컨텐츠 개발에 꼭 필요한 최적화 방법을 다양한 방면으로 알려주는 영상들 링크 스크랩.
파트1 주제
📌모바일 프로파일링 심층분석
📌메모리 관리 방법
📌어댑티브 퍼포먼스 구축
타임라인
01 0:00:00 인트로
02 0:02:23 목차 소개
03 0:03:26 프로파일링
04 0:05:33 프로파일링 3대 중요점
05 0:09:55 프로파일러 종류
06 0:19:53 프로파일러 마커 소개
07 0:21:07 프로파일러 사용법
08 0:34:23 모바일에서의 프로파일링
09 0:41:53 질문답변 (스킨드매쉬 최적화)
10 0:43:01 게임개발의 메모리 개요
11 0:45:24 유니티의 메모리 관리 개념
12 0:50:46 메모리 프로파일러 소개
13 0:53:07 메모리 최적화 방법
14 1:06:16 어댑티브 퍼포먼스
15 1:12:08 마무리
파트2 주제
📌최적화를 위한 프로그래밍과 코드 구조
📌모바일을 위한 프로젝트 설정 소개
타임라인
01 0:00:00 프로그래밍 코드 최적화 인트로
02 0:02:16 플레이어 루프
03 0:16:51 디버그 로그
04 0:22:18 문자열 대신 해쉬 HASH 사용
05 0:24:41 적절한 데이터구조 사용
06 0:28:13 컴포넌트 관련 호출 및 캐싱
07 0:32:12 오브젝트 풀링
08 0:40:00 스크립트블 오브젝트
09 0:54:05 최적화를 위한 프로젝트 설정
10 1:02:30 깊은 하이어라키 구조 피하기
11 1:12:02 트랜스폼 코드 최적화
12 1:16:42 마무리
파트3 주제
📌모바일 최적화를 위한 에셋 설정
📌3D 모델링, 오디오,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에셋의 설정 방법 소개
참고 : 효율적인 텍스처 압축 이해하기& 꿀팁
https://www.youtube.com/watch?v=BeEjoTa9sSo&t=0s
타임라인
01 0:00:00 인트로
02 0:02:20 최적화를 위한 에셋 설정
03 0:03:11 텍스쳐 설정 소개
04 0:11:12 타겟 플랫폼을 고려한 텍스쳐 설정
05 0:14:37 매쉬 설정 소개
06 0:19:45 에셋 관리 후처리기
07 0:22:11 오디오 설정
08 0:29:10 애니메이션 설정
09 0:33:03 물리 설정
10 0:43:00 워크플로우 소개
12 0:46:15 마무리
파트4 주제
📌최적화를 위한 그래픽과 GPU 설정
📌UI 최적화 노하우
타임라인
01 0:00:00 인트로
02 0:02:01 타겟 디바이스 하드웨어
03 0:04:18 렌더링과 배칭
04 0:30:00 URP 관련 에셋 설정
05 0:32:15 GPU 바운드 고려 사항들
06 0:37:47 라이팅 고려 사항들
07 0:45:49 카메라 최적화 고려 사항들
08 0:50:38 Shader 선택
09 0:52:05 Baked Lighting 관련 요소들
10 1:01:14 라이트 프로브, 어댑티브 프로브
11 1:08:30 UI 최적화 관련 요소들
12 1:33:55 정리 및 마무리
영상 링크 스크랩
모바일📱최적화 2022LTS
https://www.youtube.com/watch?v=-IrpQzZi_p8
모바일📱최적화 2022LTS 2편
https://www.youtube.com/watch?v=6dBsTYa3APA
모바일📱최적화 2022LTS 3편
https://www.youtube.com/watch?v=vGYIgZJHby8
모바일📱최적화 2022LTS 4편
https://www.youtube.com/watch?v=Hhv9F5a5hl4
📚 최신 최적화 E-Book (영문)
Get our 2022 LTS best practice guides for optimizing mobile, console, and PC games
https://blog.unity.com/engine-platform/updated-2022-lts-best-practice-guides
게임 개발에 필수적인 내용을 담는 명서들을 소개합니다.
<유니티 교과서 개정6판>(유니티 최신 버전)
https://link.coupang.com/a/bz23dY
<대마왕의 유니티 URP 셰이더 그래프 스타트업>
https://link.coupang.com/a/bs8qyC
<리얼-타임 렌더링(REAL-TIME RENDERING) 4/e>
https://link.coupang.com/a/8VWas
<이득우의 게임 수학:39가지 예제로 배운다! 메타버스를 구성하는 게임 수학의 모든 것>
https://link.coupang.com/a/9BqLd
유니티 에셋 스토어 링크
https://assetstore.unity.com?aid=1011lvz7h
(링크를 통해 도서/에셋 구입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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