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der 와 Effect 관련 추천 서적 메모.
주변 TA님께 조언을 구해서 추천받은 책들이라 정리해봅니다.
Packt 의 Shader 관련 서적들
https://www.packtpub.com/search?query=shader
원서 : Unity 5.x Shaders and Effects Cookbook
번역서 : 유니티 5.x Shader와 Effect 제작 /유니티 5의 물리 기반 렌더링 활용 (acorn+PACKT )
위 책이 인기있고 유명한 서적이었는데, 현재는 오래돼서 절판된 상황.
Packt 의 Unity {Version} Shader and Effects Cookbook 시리즈가 계속해서 출판 중. 최신 Unity 서적은 아래 Untiy 2021 책 같음.
Unity 2021 Shaders and Effects Cookbook - Fourth Edition
By John P. Doran
번역서도 있는데, 번역서는 아래 원서를 기준으로 번역한 책.
Unity 2018 Shaders and Effects Cookbook, 3rd Edition
번역서는 아래 책.
유니티 셰이더와 이펙트 제작 3/e
https://link.coupang.com/a/bcTdh0
위 책이 마지만 출간된 번역서이며, 이후 책들은 번역서가 없어서 원서로 구해서 봐야 함.
<리얼-타임 렌더링(REAL-TIME RENDERING) 4/e> 구입 링크
https://link.coupang.com/a/8VWas
<이득우의 게임 수학:39가지 예제로 배운다! 메타버스를 구성하는 게임 수학의 모든 것> 구입 링크
https://link.coupang.com/a/9BqLd
유니티 에셋 스토어 링크
https://assetstore.unity.com?aid=1011lvz7h
(링크를 통해 도서/에셋 구입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습니다.)
'게임 개발 자료 > 게임 개발 책'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리얼-타임 렌더링 4판 (REAL-TIME RENDERING 4TH) (0) | 2023.09.06 |
---|---|
책떼기 하듯 게임하기! 이 책에 소개된 게임은 전부 해볼 겁니다. <인디게임 명작선>으로 게임떼기 같이 하시죠. (0) | 2023.08.30 |
1세대 게임 개발자의 실용적 게임 제작 입문서 <게임 개발자가 알려주는 유니티 게임 제작 입문> (0) | 2023.08.30 |
도서관에서 게임 개발에 도움되는 책 신간 2권 (AI 비주얼 테크닉, 나의 첫 블렌더) (0) | 2023.08.27 |
"게임 정보학 : 게임을 개척하는 인공지능"게임을 과학적 전문적으로 분석할 수 있게 해주는 책 (0) | 2022.10.25 |
[책] 게임 메카닉스 Game Mechanics (0) | 2019.12.03 |
[책] 이득우의 언리얼 C++ 게임 개발의 정석, 프리뷰 (0) | 2019.11.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