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Object를 생성하면 Herarchy에 들어가고, Canvas 의 Child로 추가된 GameObject 들은 제일 하위에 있는 Object 의 Image 가 가장 위에 보이게 됩니다. 그래서 Canvas 에 추가된 Object 순서를 바꾸고 싶다면 Sibling 순서를 바꿔줘야 하는데,
가장 위/아래로 이동시키려면 아래 API를 사용하면 됩니다.
transform.SetAsFirstSibling();
transform.SetAsLastSibling();
SetAsFirstSibling() 은 가장 아래에 그려지게
SetAsLastSibling() 은 가장 위에 그려지게.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Transform.SetAsLastSibling.html
[책]유니티 교과서 https://coupa.ng/br38HT
[책] 유니티 게임 프로그래밍 에센스 https://coupa.ng/br38gi
[책] 유니티 입문서 https://coupa.ng/bu72f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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