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개발 외/그림그리는 이야기

[그림공부] 코의 위치와 형태 디자인

원소랑 2019. 3. 12. 04:42

그림공부 독학, 눈에 대해서 그렸습니다.



코와 관련된 내용을 그렸습니다. 두개골에 붙어있는, 상대적으로 평평한 얼굴에 돌출된 코를 의식하며 그립니다.


캐릭터와 스타일에 따라 묘사 정도와 구조의 생략 정도가 달라지지만, 취향에 따라 그리기 전에 그 구조를 알아두고 그리는 것이 도움됩니다.


아래쪽 4가지 얼굴 그리는데 시간이 좀 오래 걸렸네요.



얼굴을 4등분된 평면으로 잡고, 코의 위치를 잡습니다. 미간의 위치가 되는 가로선과 턱 끝의 중간쯤이 코의 길이가 됩니다. 미간에서 눈두덩이만큼 내려온 곳을 코의 시작점으로 잡고 코의 길이와 얼굴이 만나는 부위를 사다리꼴 모양으로 잡아준 뒤 코 끝을 올려주면 코의 대략적인 도식이 완성됩니다.




콧대와 콧볼, 코 끝에 해당하는 콧망울 세 가지 부위에 유의하면서 코를 그려줍니다. 콧볼은 얼굴이 어느 방향을 보고 있는지에 따라 묘사 정도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보통 나이가 어리고 동안일 수록 코의 길이가 짧아지고, 덩달아 눈과 입 사이의 거리도 짧아집니다. 반대로 나이가 든 얼굴을 모사할 땐, 코의 길이가 길어지고 인중과 턱이 멀어집니다.



※ "친절한 드로잉" 책을 참고해서 그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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