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체의 두상 그리기 입니다. 눈썹과 눈 위치의 입체감이 개인적으로 제일 어려운 것 같으면서도 가장 중요합니다. 눈썹과 눈이 같이 움직인다는 생각만 가지고 그리면 눈썹 부분과 눈이 같이 튀어나오게 그리는 실수를 할 수도 있고, 눈썹의 입체감이 잘 드러나지 않게 될 수도 있습니다. 자연스러운 눈을 그리기 위해서라도 눈썹이 눈보다 좀 더 앞쪽에 위치해 있다는 것을 인지해야 합니다.
두개골의 형태에 따라 캐릭터의 성격도 따라가게 됩니다. 다양한 캐릭터를 그리기 위해선, 다양한 형태의 두개골을 활용하여 캐릭터의 두상을 그릴 수 있어야 합니다.
머리의 방향에 따라 얼굴 위에 놓여있는 이목구비도 영향을 받게 됩니다. 얼굴의 곡면을 의식해서 이목구비를 적절히 변형시켜 그립니다. 이 때, 얼굴의 눈썹부분과 코의 돌출된 모양과, 눈이 있어야할 위치에 유의해야 합니다.
특히, 얼굴이 정면이 아닐 때에, 눈썹부분은 눈보다 좀 더 튀어나와있기 때문에, 그 위치를 차이를 이해하고 그려야 좀 더 자연스러운 얼굴이 됩니다.
※ "친절한 드로잉" 책을 참고해서 그렸습니다.
728x90
반응형
'게임개발 외 > 그림그리는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그림공부] 머리카락 그리기 (0) | 2019.03.21 |
---|---|
[그림공부] 입의 움직입과 입술의 디자인 (0) | 2019.03.20 |
[그림공부] 코의 위치와 형태 디자인 (0) | 2019.03.12 |
[그림공부] 눈의 구조와 형태, 스타일 (0) | 2019.03.10 |
아이패드, 종이질감 필름 드디어 써봅니다 (feat.애플펜슬) (2) | 2019.03.08 |
그림 독학, 책 따라 그리기 "친절한 드로잉" 시작 (1) | 2019.03.05 |
그림 독학, 책 따라 그리기 "슈퍼만화데생" 완료 (0) | 2019.03.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