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gidbody물리 시뮬레이션을 통해 오브젝트의 위치를 제어합니다. 오브젝트에 리지드바디 컴포넌트를 추가하면 오브젝트의 모션이 Unity 물리 엔진의 제어를 받습니다. 코드를 추가하지 않아도 리지드바디 오브젝트는 중력에 의해 아래쪽으로 당겨지고, 올바른 Collider 컴포넌트가 있으면 들어오는 오브젝트와의 충돌에 반응합니다. 또한 Rigidbody에는 스크립팅 API가 있어 오브젝트에 힘을 가하고 물리적으로 사실적인 방식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자동차의 동작을 바퀴에 가해지는 힘으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 정보가 주어지면 물리 엔진은 자동차 동작의 다른 대부분의 측면을 처리할 수 있으므로 사실적으로 가속하고 충돌에 올바르게 반응합니다. 스크립트에서는 힘을 가하고 리지드바디 설정을 변경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