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2024/12/06 2

[Unity] 스팀 출시 준비? 할인 중인 필수 에셋 3개 추천

인디 게임 개발자로서 개인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창의적인 콘텐츠에 집중하기 위해 에셋 스토어를 적극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스팀 출시를 목표로 한 게임 개발에 큰 도움이 되는 필수 에셋 3가지를 소개합니다. 현재 할인 이벤트 막바지라 구매를 고려해볼 가치가 있습니다!1. Toolkit for Steamworks 2025스팀 SDK 통합을 간단하게스팀에 게임을 출시하려면 스팀웍스 SDK 통합이 필수입니다.Toolkit for Steamworks 2025는 Unity 6 버전 이상에 최적화된 에셋으로, 복잡한 코딩 없이 드래그 앤 드롭만으로 스팀 SDK를 통합할 수 있습니다. https://prf.hn/click/camref:1011lvz7h/pubref:steamworks_2025/destin..

[Unity C#] 파일 경로 분리와 경로 구분자 변환: 두 가지 접근법 비교

Unity에서 파일 경로를 다룰 때, 디렉토리 경로와 파일명을 분리하거나, 경로 구분자(\, /)를 통일해야 하는 상황이 자주 발생합니다.이번 포스트에서는 경로를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두 가지 방법, System.IO.Path를 활용한 방식과 string.Substring을 활용한 방식을 비교하고, Unity 환경에 맞게 경로 구분자를 통일하는 팁을 함께 소개합니다.파일 경로 분리가 필요한 이유게임 개발에서는 파일 경로를 다루는 일이 필수적입니다. 아래와 같은 작업에서 디렉토리와 파일명을 분리해야 하는 경우가 자주 있습니다:특정 파일만 선택적으로 불러오기파일명을 기준으로 데이터를 처리하기경로에 특정 디렉토리를 추가하거나 변경하기파일 경로 분리 방법: 두 가지 접근법파일 경로를 처리하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