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rite Renderers와 함께 게임 오브젝트를 그룹화하고 스프라이트를 렌더링하는 순서를 제어할 수 있는 컴포넌트.
위치
Component > Rendering > Sorting Group
게임 오브젝트에 Sorting Group 컴포넌트를 추가하면 Unity는 컴포넌트가 연결된 게임 오브젝트의 모든 자식 게임 오브젝트에 동일한 정렬 그룹을 적용.
계층구조로 만들어진 Sprite 객체의 서로 다른 오브젝트를 겹쳤을 때, 서로의 자식 오브젝트로 구성된 Sprite 들이 Z파이팅을 하게 될 때 활용해야 함.
Unity는 동일한 정렬 그룹 내의 모든 렌더러를 개별 Sorting Layer 및 Order in Layer Renderer 프로퍼티에 따라 정렬하고, 이때 각 렌더러의 개별 Distance to Camera 는 고려하지 않음. 특, Sorting Layer 가 더 우선.
Sorting Group 의 Sort At Root 옵션은 상위 Parent GameObject에도 Sorting Group 이 있을 때 독립적으로 설정할 것인지 설정하는 기능.
정렬 그룹 (Sorting Group)
https://docs.unity3d.com/kr/2022.3/Manual/class-SortingGroup.html
<유니티 교과서 개정6판>(유니티 최신 버전)
https://link.coupang.com/a/be3P0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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