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엔진 (Unity Engine)

[Unity] 시네머신을 활용해 쉽고 간편하게 카메라 이동 영역 제한

원생계 2024. 3. 29. 10:28

유니티 엔진에서, 카메라가 캐릭터를 따라다니지만, 특정 영역까지만 따라가길 원하는 경우,

시네머신(Cinemachine) 기능으로 간단하게 구현 가능.

 

0. Cinemachine 은 Package Manager 에서 Package 를 추가 해줘야 사용할 수 있음.

 

1. CinemachineVirtualCamera 컴포넌트 하단의 Extensions / Add Extension 찾기.

2. Add Extension 에서 CinemachineConfiner/ Confiner2D 를 추가.

3. Confiner 인 경우 Collider, Confiner2D 인 경우 2D polygon 이나 composite collider 로 영역을 지정해서 설정.

 

Confiner 의 뜻 "한정[제한]하는 사람[것]."

특정 장소에 국한시키거나 가두는 등 얽매다는 의미.

 

- 끝

 

Unity Korea 채널 : 카메라 이동 제한을 시네머신으로 간단하게 구현하기

https://www.youtube.com/watch?v=bjgFsXweQw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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