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엔진에서, 카메라가 캐릭터를 따라다니지만, 특정 영역까지만 따라가길 원하는 경우,
시네머신(Cinemachine) 기능으로 간단하게 구현 가능.
0. Cinemachine 은 Package Manager 에서 Package 를 추가 해줘야 사용할 수 있음.
1. CinemachineVirtualCamera 컴포넌트 하단의 Extensions / Add Extension 찾기.
2. Add Extension 에서 CinemachineConfiner/ Confiner2D 를 추가.
3. Confiner 인 경우 Collider, Confiner2D 인 경우 2D polygon 이나 composite collider 로 영역을 지정해서 설정.
Confiner 의 뜻 "한정[제한]하는 사람[것]."
특정 장소에 국한시키거나 가두는 등 얽매다는 의미.
- 끝
Unity Korea 채널 : 카메라 이동 제한을 시네머신으로 간단하게 구현하기
https://www.youtube.com/watch?v=bjgFsXweQw8
게임 개발에 필수적인 내용을 담는 명서들을 소개합니다.
<유니티 교과서 개정6판>(유니티 최신 버전)
https://link.coupang.com/a/be3P0t
<대마왕의 유니티 URP 셰이더 그래프 스타트업>
https://link.coupang.com/a/bs8qyC
<리얼-타임 렌더링(REAL-TIME RENDERING) 4/e>
https://link.coupang.com/a/8VWas
<이득우의 게임 수학:39가지 예제로 배운다! 메타버스를 구성하는 게임 수학의 모든 것>
https://link.coupang.com/a/9BqLd
유니티 에셋 스토어 링크
https://assetstore.unity.com?aid=1011lvz7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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