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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4/30 3

[Unity Asset] Bakery 에서 특정 메시에 Lightmap 이 정상 적용되지 않는 문제

Bakery 사용할 때, 다른 PC에서 체크아웃 받았거나 할 때 라이트맵이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는 문제. 해결 방법.1. fbx 파일을 Reimport 한다.2. UV 패딩 데이터를 asset 으로 저장 후 공유. [Mene > Bakery > Utilities > Save UV Padding to asset] Bakery FAQ 초반에 등장하는 이슈. 중요.How do I use git/collab/other version control system with Bakery?(Bakery 를 version control system 에서 사용하려면?)https://geom.io/bakery/wiki/index.php?title=How_do_I...#How_do_I_use_git.2Fcollab.2Fothe..

Normal Map 관련 자료 스크랩 + Normal 을 RGB로 변환, 역변환 계산

버텍스의 노멀 벡터 값을 노멀맵의 RGB로 변환하는 계산식버텍스의 노멀 벡터 값을 노멀맵의 RGB로 변환하는 계산식은 다음과 같다.버텍스의 노멀 벡터는 일반적으로 정규화되어 있다. 이를 (x, y, z)로 나타낸다.RGB 값은 일반적으로 0에서 1 사이의 범위를 가진다.따라서 각각의 컬러 채널(R, G, B)은 다음과 같이 계산된다:R = (x + 1) / 2G = (y + 1) / 2B = (z + 1) / 2이 계산식은 각각의 노멀 벡터 요소를 0에서 1 사이의 값으로 매핑하여 RGB 값으로 변환한다.이렇게 계산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다:1. 노멀맵의 RGB 값의 범위는 0에서 1 사이여야 한다. 버텍스의 노멀 벡터는 보통 정규화되어 있으며, 이를 RGB 값으로 변환할 때 0에서 1 사이의 값으로 스케..

[Unity] 프리팹과 프리팹의 변형, 프리팹 배리언트 (Prefab Variant)

Unity의 프리팹 바리언트(Prefab Variant) 는 원본 Prefab을 기반으로 하되, 다른 속성이나 구성을 가질 수 있는 변형된 Prefab이다. 이를 통해 원본 Prefab을 수정하지 않고도 다양한 스타일이나 특성을 갖는 게임 오브젝트를 간편하게 생성할 수 있다. Prefab Variant 는 파란 정육면체 아이콘에서 우측 면에 빗금이 쳐진 모양으로 보여짐.프리팹 바리언트는 원본 프리팹을 일부 수정한 형태로 저장하고 관리하면서, 원본 프리팹을 변경 없이 유지할 수 있다. 프리팹 바리언트를 수정한 내용을 원본 프리팹에도 반영할 수 있음. Prefab Variant 활용 예시적 캐릭터 생성: 적 캐릭터의 Prefab을 만들고, 이를 기반으로 Prefab Variant를 생성한다. 이를 활용하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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