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개발 자료/DirectX 스터디

DirectX11 스터디 노트 - 1

원소랑 2023. 8. 11. 17:28

학습을 위한 기본 프레임워크 만들기

Visual Studio 새 프로젝트

Windows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 생성.

기본으로 생성된 코드를 정리해서 DirectX 게임 프로그래밍 학습에 사용할 프레임워크를 작성한다. 실행하면 빈 윈도우 창이 뜨는 것으로 준비는 끝.

 

자동으로 생성된 코드들을 필터를 만들어서 정리해준다.

프리컴파일드 헤더(Precompiled Header) 셋팅도 해줌. pch.cpp 파일 속성에서 "미리 컴파일된 헤더" > "만들기" 로 설정.

 

pch.h 에 넣어서 공용으로 사용할 헤더와 선언들을 생성해서 모아준다.

 

여기까지 진행하고, 프로젝트 셋팅에서 출력 디렉토리 변경. $(SolutionDir)Binaries 로 수정.

이어서, 라이브러리를 추가하기 위한 설정. include 디렉터리와 Lib 파일 디렉터리를 설정해줘야 함. 프로젝트 속성을 수정하고 실제 파일구조에도 폴더를 생성해준다.

Binaries, Libraries, /Include, /Lib 폴더를 생성.

이제 앞에서 언급한 DirectXTex 라이브러리 파일들을 넣어주면 되는데, 아래 깃헙에서 소스를 받아 빌드해서 사용하면 됨.

https://github.com/microsoft/DirectXTex

 

GitHub - microsoft/DirectXTex: DirectXTex texture processing library

DirectXTex texture processing library. Contribute to microsoft/DirectXTex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Include 폴더와 Lib 폴더에 DirectXTex 폴더를 넣고 .h, .inl, DirectXTex.lib, DirectXTex_debug.lib 를 모두 넣어준다.

pch.h 파일에 DirectX 관련 헤더를 모두 추가한 뒤에 컴파일 해줘서 문제가 없는지 확인해주면 끝.

 

다음은 GameCoding.h/cpp 에서 불필요한 라인들을 정리해주고, Game.h/cpp 클래스를 만들어서 작업할 연습장을 준비해주듯이 만들어주면 됨. 오랜만에 윈도우 메시지 루프 수정해주는 코드가 반갑고 재밌었다.

 

일단 오늘 노트는 요기까지.

다음은 장치 초기화, 기본 폴리곤 삼각형 그려서 텍스처 UV 좌표에 맞게 입혀보는 것까지 해보게 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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