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엔진 (Unity Engine)

책떼기 완 "유니티 그래픽스 최적화 스타트업"

원생계 2019. 9. 28. 20: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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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픽스 프로그래밍 개념 공부 및 재활훈련겸 보기 시작했던 책 "유니티 그래픽스 최적화 스타트업" 오지현 저

전부 읽고 내용정리까지 마무리 했습니다.

기본적인 렌더링 개념부터 최적화에 필요한 필수 내용들도 하나씩 다루고 있어 내용이 알찹니다.

유니티로 그래픽스 관련 작업을 한다면 한 번은 읽어볼만한 내용들도 많고요, 유니티의 렌더링 특징에 대해서도 깨알같이 다루는 내용들이 많습니다.

아래는 내용정리 포스트 링크 모음.

챕터 제목을 클릭하면 열립니다.

1.최적화 개요

2.렌더링 파이프라인

3.병목

4.드로우콜과 배칭 (Draw Call & Batching)

5.라이팅 (Lighting)

6.그림자 (Shadow)

7.GI (Global Illumination)

8.텍스처 (Texture)

9.SRP;LWRP

다음엔 언리얼 엔진 공부 천천히 시작할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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