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개발 자료/DirectX 스터디

DirectX 11 스터디 관련 글 스크랩 및 메모

원소랑 2023. 9. 27. 14: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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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검색으로 찾아볼 수 있는 DirectX 관련.

 

포인터, C/C++ 기초 이해 필요.

COM(Component Object Model) 이해 필요.


DirectX 10과 11은 유사. 10에서 Compute Shader와 멀티 스레드 렌더링 관련 기능이 추가된게 11.

DirectX 11부터 시작하면 되는데 DX10 샘플 코드는 도움 됨.

 

DX11, DX12 간의 차이를 이해해야. 11, 12의 API이름이 거의 같음.

11의 기본적인 사항에서 무엇이 어떤 의도로 12에서 어떻게 변경되었는가를 이해해야.

 

학습 단계에서는 가능한 wrapper 클래스를 사용하지 말고 raw API를 사용해야.

 

DX11 로 캐릭터 렌더링까지 해본 뒤 DX12 로 넘어가는 것이 좋음.

 

DX11 이 어려울 것 같다고 DX9를 먼저 할 필요는 없음.

 

수학적인 필요 조건

기본적인 벡터와 행렬 연산 정도만 익히면 충분.

 

Windows SDK 에 DirectX SDK 가 기본적으로 포함돼있음.

https://developer.microsoft.com/ko-kr/windows/downloads/windows-sdk/

 

DX SDK Samples 코드 GitHub

https://github.com/walbourn/directx-sdk-samples

 

참조 글

Direct X 프로그래밍 학습에 대한 조언

https://megayuchi.com/2019/04/18/direct-x-%ED%94%84%EB%A1%9C%EA%B7%B8%EB%9E%98%EB%B0%8D-%ED%95%99%EC%8A%B5%EC%97%90-%EB%8C%80%ED%95%9C-%EC%A1%B0%EC%96%B8/

 

DirectX Took Kit Model Viewer

https://github.com/walbourn/directxtkmodelviewer

 

튜토리얼 블로그

https://copynull.tistory.com/category/DirectX%2011/Basic?page=1 

 

인프런 DirectX 11

https://www.inflearn.com/course/directx11-%EA%B2%8C%EC%9E%84%EA%B0%9C%EB%B0%9C-%EB%8F%84%EC%95%BD%EB%B0%98

 

RasterTek

OpenGL, DirectX Tutorial 사이트

https://www.rastertek.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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