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Net Framework v4.8 이상 부터는 Dictionary Key 로 enum 을 써도 garbage 가 발생하지 않는다?
Key 를 찾는 과정에서 boxing 이 일어나 가비지가 생기는 문제가 과거에 있었는데 수정되어서 문제가 해결됨.
EnumEqualityComparer 로 비교 연산을 처리하도록 수정됨.
참고
https://enghqii.tistory.com/69
C#에서 Dictionary에 Enum을 써도 괜찮은것 같다
전에 이런 글에서 Dictionary에 Key값으로 enum을 넣으면 내부에서 boxing이 일어나는데, 그 이유는 Dictionary 내부에서 IEqualityComarer로 ObjectEqualityComparer를 사용하게 되기 때문이라고 했다. 4 버전대 이상
enghqii.tistory.com
https://pizzasheepsdev.tistory.com/2
이제는 Unity에서 Dictionary에 Enum을 사용해도 된다
유니티 최적화 관련해서 이런 얘기가 있다. 'Dictionary에 Enum을 Key로 사용하면 내부적으로 박싱이 일어나기 때문에, 사용해선 안된다.' 나도 최근에야 친한 지인분에게 이 얘기를 들었고 처음에 충
pizzasheepsdev.tistory.com
참고
Reference Source
referencesource.microsoft.com
728x90
반응형
'프로그래밍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리플렉션(Reflection) 개념잡기 (0) | 2023.08.30 |
---|---|
Freeware Hex Editor and Disk Editor (0) | 2023.08.27 |
친절한 엔지니어링 <Kind Engineering> How To Engineer Kindness by Evan Smith (0) | 2023.08.26 |
ECMA 란? (0) | 2023.08.22 |
<필독! 개발자 온보딩 가이드> 프로그래머를 위한 도서 메모 (0) | 2023.05.24 |
C#의 역사. C# 버전 1.0 부터 C# 버전 11 까지 (0) | 2023.05.16 |
파이썬(Python) - 폴더 내의 특정 단어(접두어)일괄 변경, 제거하는 코드 (0) | 2023.05.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