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개발 자료

NVIDIA Driver, 스튜디오 드라이버(Studio Driver) 는 어떨 때 설치할까?

원소랑 2023. 6. 19. 18:30

게임을 개발할 때는 게임 레디 드라이버(Game Ready Driver) 를 설치하면 된다는 걸 이 전 글에서 알아봄.

2023.06.19 - [게임 개발 일반 자료] - NVIDIA Driver 게임 개발할 때 어떤 걸 설치해야 할까? Game Ready Driver vs Studio Driver

 

그럼 스튜디오 드라이버(Studio Driver)는 언제 사용하면 될까?

 

스튜디오 드라이버는 안정성, 신뢰성 및 전문 크리에이티브 애플리케이션과의 호환성을 우선시하는 특정 작업 및 직업에 더 적합하다고 함. 다음은 스튜디오 드라이버가 더 적합한 경우의 몇 가지 예시:

 

3D 모델링, 애니메이션, 비디오 편집, 그래픽 디자인 또는 CAD 소프트웨어와 같은 전문 크리에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을 광범위하게 사용하는 경우, Studio 드라이버는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된 성능과 호환성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다. 크리에이티브 업계 전문가들에게 안정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또한, 품질 비주얼 렌더링이나 복잡한 시각 효과 작업 등 콘텐츠 제작이 주 업무인 경우, 스튜디오 드라이버는 업계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렌더링 소프트웨어 및 플러그인과의 안정성과 호환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콘텐츠 제작과 관련된 리소스 집약적인 작업을 수행할 때 안정적인 성능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함.

 

비게임 애플리케이션 개발 : 데이터 분석, 과학 시뮬레이션 또는 전문 오디오 제작과 같이 게임과 관련이 없는 작업에 PC를 주로 사용하는 경우, 스튜디오 드라이버는 이러한 분야에서 사용되는 소프트웨어와 더 나은 안정성과 호환성을 제공할 수 있다. 이 드라이버는 게임이 아닌 전문가용 애플리케이션에 일관된 성능과 안정성을 제공하도록 설계.

건축, 엔지니어링 또는 의료 영상과 같은 전문적인 작업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워크스테이션을 설치한 경우 Studio 드라이버가 더 적합할 수 있다. 이 드라이버는 이러한 업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특수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구성과의 호환성과 안정성을 보장.

 

좀 더 구체적으로는,

Autodesk Maya, Cinema 4D 또는 SideFX Houdini와 같은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경우. Adobe Premiere Pro, DaVinci Resolve 또는 Avid Media Composer와 같은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전문 비디오 편집자라면 Studio 드라이버를 통해 향상된 안정성과 신뢰성으로 원활한 비디오 편집, 컬러 그레이딩 및 렌더링 워크플로우를 수행할 수 있고,

Adobe Photoshop, Illustrator 또는 CorelDRAW와 같은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그래픽 디자이너 또는 디지털 일러스트레이터의 경우 고해상도 이미지와 그래픽을 안정적으로 제작할 수 있음.

AutoCAD, SolidWorks 또는 Revit과 같은 CAD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엔지니어 또는 건축가.
전문 오디오 프로덕션 분야에서 Avid Pro Tools, Steinberg Cubase 또는 Ableton Live와 같은 디지털 오디오 워크스테이션(DAW)을 사용하는 경우.
MATLAB, Python 기반 과학 라이브러리 또는 ANSYS 또는 COMSOL과 같은 시뮬레이션 도구와 같은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과학 연구 또는 데이터 분석에 관여하는 경우.

 

등등...


요약하면, 스튜디오 드라이버는 안정성, 신뢰성 및 전문 크리에이티브 애플리케이션과의 호환성을 중요시하는 크리에이티브 업계의 전문가를 대상으로 함. 유니티/언리얼 엔진으로 게임 또는 게임 개발을 주로 하는 경우, 게임 성능과 최적화를 위해 게임 레디 드라이버(Game Ready Driver)를 권장.

 

 

그럼, 종종 게임도 플레이 하면서 게임 외적인 용도로도 PC를 사용한다면?

스튜디오 드라이버를 설치해도 게임 중 성능이 크게 저하되는 것은 아니지만, 게임 레디 드라이버(Game Ready Driver)와 동일한 수준의 게임 최적화를 제공하지 못할 수 있음. 이럴 때는 그냥 게임 레디 드라이버를 범용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권장한다고 함. 물론 게임이 그래픽카드에 크게 의존적이지 않다면 스튜디오 드라이버를 고려해볼 수도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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