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엔진에서 쉽고 빠르게 로컬 저장소를 활용하는 방법으로 PlayerPrefs 를 활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쉽게 데이터를 타입에 맞게 저장하고 불러올 수 있습니다.
이 데이터는 윈도우즈의 경우 레지스트리(Registry)에 저장하게 되는데, 아래와 같은 형태로 저장됩니다.
레지스트리 에디터는 윈도우키 + R 키로 실행창을 열고 regedit 을 실행하면 열 수 있습니다.
경로는 아래와 같은데, Editor 모드일 때 저장한 경로와, Standalone 일 때 저장한 경로가 다릅니다.
에디터 : HKEY_CURRENT_USER\Software\Unity\UnityEditor\[company name]\
에디터 : HKEY_CURRENT_USER\Software\[company name]\[project name]
Mac OS 인 경우 아래 경로 폴더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Library/Preferences/unity.[company name].[product name].pli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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