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서 여러가지 이미지, 특히 아이콘들을 다룰 때 최대한 배칭을 줄이기 위해 아틀라싱을 하게 되는데, 이 때 대표적으로 아래 두 가지 문제를 겪을 수 있습니다.
문제1. 스프라이트가 돌아가(회전) 보이는 경우.
말 그대로 정상적으로 보여야 할 이미지가 90도 혹은 180도 돌아간 모양으로 보이는 경우.
Packing 과정에서 최대한 많은 이미지를 담기 위한 알고리즘이 동작하면서 이미지를 회전시켰을 때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Atlas 를 선택하고 Inspector 에서 Packing / Allow Rotation 옵션을 꺼주면 됩니다.
문제2. 이미지 테두리에 이상한 그림이 걸쳐 보이는 경우.
보여주고자 하는 이미지만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고, 이미지 테두리쯤에 알 수 없는 도트나 이미지가 걸쳐 보이는 문제가 종종 발생하는데, 문제1과 마찬가지로 Packing 과정에서 최대한 많은 이미지를 담기 위해 이미지들을 끼워맞춰 배치하다보니 Atlas 의 인접 이미지가 영역을 침범한 경우입니다.
Atlas Inspector 에서 Packing / Tight Packing 옵션을 꺼주면 됩니다.
위 이미지와 같이 Allow Rotation, Tight Packing 둘 다 꺼주면 Atlas 묶기 효율은 조금 떨어질 수 있지만, 다른 사이드 이펙트나 자잘한 문제는 해결할 수 있습니다.
.
728x90
반응형
'유니티 엔진 (Unity Engine)'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Asset] 간단한 안드로이드 푸쉬 알림 Simple Android Notifications Free (0) | 2021.11.30 |
---|---|
[Unity] Google AdMob 모바일 광고 SDK for Unity (0) | 2021.11.29 |
[Unity] 빌드에러 AndroidManifest.xml:41: AAPT: error: unexpected element <queries> found in <manifest>. (0) | 2021.05.18 |
[Unity] Canvas Order 설정으로 팝업창 구현 (0) | 2021.04.06 |
[Unity] 간단한 SoundManager 소스코드 공유 (0) | 2021.03.01 |
[Unity] 유튜브의 Unity 강좌 채널 5개 (0) | 2020.12.01 |
[Unity] Custom Editor, ReorderableList 적용하기 (0) | 2020.10.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