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ditor Scene View 에서 마지막 활성 Scene View 얻어오기.
SceneView sceneView = SceneView.lastActiveSceneView;
// FOV(Field of View) 수정
sceneView.cameraSettings.fieldOfView = 45f;
// 특정 Object Transform 으로 Scene View 의 Camera 맞추기 (가령 메인카메라)
sceneView.AlignViewToObject(camera.transform);
// 특정 위치(바운드)로 Scene View Frame 이동시키기
sceneView.Frame(new Bounds(new Vector3(10f,0f,10f), Vector3.one * 10f), false);
// 특정 GameObject 선택하고 화면 중앙에 오도록 Scene View Camera 이동
Selection.activeGameObject = mapBuilder.gameObject;
sceneView.FrameSelected();
// Scene View 의 Projection 변경, 2D 모드, 및 회전
sceneView.orthographic = true;
sceneView.in2DMode = true;
sceneView.rotation = Quaternion.Euler(90, 0, 0); // Top 뷰로 보기
게임 개발에 필수적인 내용을 담는 명서들을 소개합니다.
<유니티 교과서 개정6판>(유니티 최신 버전) 구입 링크
https://link.coupang.com/a/be3P0t
<리얼-타임 렌더링(REAL-TIME RENDERING) 4/e> 구입 링크
https://link.coupang.com/a/8VWas
<이득우의 게임 수학:39가지 예제로 배운다! 메타버스를 구성하는 게임 수학의 모든 것> 구입 링크
https://link.coupang.com/a/9BqLd
유니티 에셋 스토어 링크
https://assetstore.unity.com?aid=1011lvz7h
(링크를 통해 도서/에셋 구입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습니다.)
'유니티 엔진 (Unity Engine)'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Inspector Custom Editor 에 추가 버튼, 삭제 버튼 추가 (0) | 2024.01.15 |
---|---|
[Unity] Inspector 에 Addressable AssetReference 배열 노출시키기 (0) | 2024.01.15 |
[Unity] Shader Keyword 셰이더 키워드로 동작 조건부 작성 (0) | 2023.12.20 |
[Unity] Addressable.LoadAssetAsync() 동기/비동기 처리 (0) | 2023.12.04 |
[Unity] C# Finalizer 와 Garbage Collector 동작에 대한 정리 (0) | 2023.12.01 |
[Unity] Flags Attribute (0) | 2023.11.30 |
[Unity] ScriptableObject의 CustomEditor가 있을 때 저장이 안 되는 문제 (0) | 2023.11.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