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엔진 (Unity Engine)

[Unity] Editor SceneView 에서 카메라 조작하기 (fov, position, rotation)

원생계 2023. 12. 7. 19:12

// Editor Scene View 에서 마지막 활성 Scene View 얻어오기.

SceneView sceneView = SceneView.lastActiveSceneView;

 

// FOV(Field of View) 수정

sceneView.cameraSettings.fieldOfView = 45f;

 

// 특정 Object Transform 으로 Scene View 의 Camera 맞추기 (가령 메인카메라)

sceneView.AlignViewToObject(camera.transform);

 

// 특정 위치(바운드)로 Scene View Frame 이동시키기

sceneView.Frame(new Bounds(new Vector3(10f,0f,10f), Vector3.one * 10f), false);

 

// 특정 GameObject 선택하고 화면 중앙에 오도록 Scene View Camera 이동

Selection.activeGameObject = mapBuilder.gameObject;
sceneView.FrameSelected();

 

// Scene View 의 Projection 변경, 2D 모드, 및 회전

sceneView.orthographic = true;
sceneView.in2DMode = true;
sceneView.rotation = Quaternion.Euler(90, 0, 0); // Top 뷰로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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