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대중교통 할인 받으면서 타기, K-패스 카드 수령과 이용 할인 후기

원생계 2024. 7. 23. 17:05

매일 타는 대중교통, 조금씩 할인 받기 위해서 K-패스 카드 신청해서 잘 쓰고 있습니다. 교통비 올리고 환급해주는 게 조삼모사 같기는 하지만, 이미 오른 교통비 할인이라도 잘 챙겨야겠습니다.

대중교통 출퇴근 비용을 지원해주는 사업 방향상 환급 기준이 몇 가지 있습니다.

 

월 15회 이상 대중교통 이용 분에 대해 교통비를 적립해서 환급해줍니다.

 

일반 20% 적립
청년 만19 ~ 34세는 30% 적립
저소득 53% 적립

 

최대 60회까지 적립해서 지급해준다고 합니다.

단, 가입 첫 달은 15회 미만 이용 시에도 지급됩니다.


월 60회 초과 이용자는 이용금액이 높은 순으로 60회까지 지급되고
월 대중교통 이용금액 20만원 초과 시 초과 이용금액에 대해서는 지급액의 절반인 50%만 적용하여 지급됩니다.


저는 신한은행으로 K패스 교통카드를 신청했습니다. 과거에는 신용카드를 교통카드로 찍어서 사용했는데, 이제 이 카드만 사용할 계획입니다. 체크카드 기능도 돼서 출금도 이 카드로 하면 되겠네요.

 

디자인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딱히 제 취향은 아닌데... 기존에 가진 카드들과 디자인 차별화는 돼서 구분은 확실히 될 것 같습니다. 디자인 선택폭이 없는 게 아쉽습니다.

 

신용카드+K패스 카드로 신청할 수도 있었는데, 기존에 쓰던 신용카드가 있어서 저는 체크카드+K패스 카드로 신청했습니다. 기존 체크카드 유효기간도 만료됐겠다, 겸사겸가 발급받기 딱 좋은 시점이었습니다.

 

체크카드 K패스여도 교통비는 후불식 결제입니다.

 

그리고 K패스 앱을 설치해줍니다. 역시나 공공 앱은 평점이 높지 않습니다. 핵심 기능만 잘 동작한다면 제가 별점을 깎을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제발.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or.kotsa.watc&hl=ko

 

K-패스 - Google Play 앱

대한민국 대중교통비 지원 사업

play.google.com

 

 

K패스 앱을 설치하고, 가입하고, 카드까지 등록해줍니다. 그러면 당원 적립 금액과 이용횟수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얼마 전에 찍은 스샷 상으로는 19회에 적립금 5329원 찍혔네요. 제법 되는군요. 5329원이면 출퇴근 몇번 더 할 수 있다. 와.

 

쓰세요 K패스, 아껴요 교통비.


 

728x90
반응형